광고
광고
로고

[김포시]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치매예방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구축논의 작성일 : 2024.05.07

김주찬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12:38]

[김포시]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치매예방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구축논의 작성일 : 2024.05.07

김주찬 기자 | 입력 : 2024/05/07 [12:38]

 

김포시는 지난달 30일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에서 새일센터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예방전문가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는 치매예방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 중인 교육생들의 취업 연계 방안을 논의하고, 구인기관의 의견 수렴을 통한 맞춤형 채용을 위해 마련됐다.

 

치매예방전문가 양성과정은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등의 자격증을 소지한 20명의 미취업 경력보유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으로, 노인인지 행동검사, 노인심리치유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치매예방 및 관리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개설된 직업교육훈련이다.

 

이 날 일자리협력망에 참석한 유관기관 인사담당자들은 치매예방 분야의 구직자수가 부족한 현 상황을 전하며, 김포새일센터의 치매예방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한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치매예방 전문가 배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유관기관 중 한 곳은 교육 수료 전인 교육생의 채용을 확정하였고, 올 6월 요양원 개업을 앞두고 있다는 유관기관의 인사담당자는 “업무 수행에 필요한 소양과 자질을 갖춘 김포새일센터 교육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 사업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96-7607)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