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스토리 인터뷰] 최고그림책방을 운영하는 정희정 작가

김포시내 학교나 공공기관에서 그림책성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손창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9/07 [20:16]

[스토리 인터뷰] 최고그림책방을 운영하는 정희정 작가

김포시내 학교나 공공기관에서 그림책성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손창호 기자 | 입력 : 2023/09/07 [20:16]

책 읽기 좋은 계절이 다가 오고있다. 새로운 책을 만난다는 것은 신선하고 기분 좋은 설레임이다. 어떤 문구나 구절이 나에게 힘을 주고 내 인생에 큰 영향을 줄지 모를 일이기 때문이다. 또 이미 읽었던 책이라도 다시 읽으면 미쳐 알지못했던 색다른 향기에 빠져 들지도 모른다. 오늘 책방 방문은 마치 정원의 형형색색 꽃을 구경하는 것처럼 기대되고 즐거운 일이었다. 

그 꽃을 가꾸는 정원사를 만나서 이야기 꽃을 피워보고자 한다.

 

Q: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김포시 구래역에 위치한 최고그림책방을 운영하는 정희정 입니다.

      정희정님이 본인의 저서<하루10분 그림책 읽기의 힘>을 소개하고 있다.   (꽃: 소이에집 제공)

Q: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말씀해 주세요.

A: 책 판매와 모임, 성교육, 글쓰기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유아~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북클럽, 그림책 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센터, 도서관, 학교 등 다양한 곳에 외부 출강을 나가고 있습니다. 책방에서 주로 그림책과 부모님과 아이들이 볼 책을 추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책 판매 외에 다른 프로그램과 비용도 알 수 있나요?

A: 강의 코칭 이외 글쓰기 강좌, 그림책 모임, 영어원서 그림책 모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 쓰기 과정은 비용 책정 전이며, 글쓰기 강좌는 2만원을 내시면 모든 그림책모임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또 내 책 한권 쓰기 과정을 개설할 예정 입니다.

 

Q: 창업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두 아이를 키우면서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지금의 창업을 생각하고 되었고, 실제로 책까지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책방이 없던 구래역에 그림책을 읽어주는 부모들이 더욱 많아지고 책이 친해지는 경험을 선물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Q: 책방 운영은 어떤 직업인가요?

A: 책방은 우선 책을 고르고 선별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꿈꾸는 책방 창업인데요, 하지만 오히려 책을 너무 좋아하는 분들은 책방의 책 외의 업무로 실제로 책 읽는 시간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책방은 그림책 뿐만 아니라 일반성인도서, 육아서, 자기계발, 에세이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입고합니다. 그림책과 책을 고를 때 제 기준에서 우선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Q: 책방지기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새로운 도서를 접할 때, 새 책의 냄새를 맡을 때가 참 좋습니다. 책방은 창업하기 이전부터 그림책모임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한 어머니께서 말씀하셨어요. 이런 그림책이 있는 줄 몰랐다! 자신이 아이에게 읽어주었던 그림책만 보다가 그림책모임에서 소개한 책들을 보고 굉장히 놀란 분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이 어머니는 파를 싫어했던 아이에게 <된장찌개> 라는 그림책을 읽어주고 파 친구가 불쌍하다며 파를 먹기 시작했다는 아이의 변화를 생생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책이란 이런 것이죠. 책을 통해 아이가 변하고 삶이 변하고 인생이 변하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그림책을 읽어주는 부모들은 특히나 아이에게 관심이 많다는 걸 느낍니다. 그림책 읽어주는 시간은 부모가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제가 책방지기가 되고 김포의 작은책방이지만, 이곳에서 조그맣던 아이들이 책을 통해 성장해 나가고 그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서 다시 저의 책방으로 찾아오는 값진 경험을 꿈꿉니다. 아이들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그런 책방이 되고 싶어요.

 

Q: 김포시에 바라는 점이 있나요?

A: 김포시에서 책방지원사업에 저의 최고그림책방도 선정이 되었으면 좋겠고요. 김포시내 학교나 공공기관에서 그림책성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고, 성교육! 그림책으로 시작하면 어렵지 않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주변에 책을 읽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왜 책이 재미가 없고 책을 읽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책과 재미있는 경험을 못했거나 재미없는 책을 보았거나 책이 없거나! 입니다. 최고그림책방에서 책과의 재미있는 경험을 하고 재미있는 책을 보고 다양한 책을 즐기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제는 책이 재미다! 최고그림책방에서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따듯한 그림책 선물 어떠실까요? 

 

최고그림책방

전화

0507-1321-9902

주소

경기도 김포시 솔터로 22 메트로타워 예미지상가 115호

 

  • 도배방지 이미지

최고그림책방, 정희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