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스토리 인터뷰] 식품몰 ‘우디아이랜드’를 운영하며 건강하고 편리한 먹거리에 진심인 박희영 대표를 만났습니다.

대한민국 평균 입맛을 가진 주인장이 수백번 먹어보고 생산과정부터 배송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검증한 제품만 소개한다

손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1/03 [11:52]

[스토리 인터뷰] 식품몰 ‘우디아이랜드’를 운영하며 건강하고 편리한 먹거리에 진심인 박희영 대표를 만났습니다.

대한민국 평균 입맛을 가진 주인장이 수백번 먹어보고 생산과정부터 배송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검증한 제품만 소개한다

손창호 기자 | 입력 : 2024/01/03 [11:52]

요즘은 먹방에서 음식을 잘 먹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유행이고 이를 따라하는 사람도 많지만, 좋은재료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한끼가 될 것이다. 또 이런 음식을 통해서 필요한 모든 영향소를 섭취하게 된다면 먹는 즐거움과 함꼐 어떤 것을 선택하여 맛을 볼지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스토리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은 먹거리에 진심이기에 스스로 발로 뛰어 건강하고 편리한 음식을 찾고 알려주시는 분이다.

 

Q.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엄마이자 현재 우디아이랜드식품몰을 운영하고 있는 박희영이라고 합니다. 2013년도 결혼하면서 김포에 터를 잡았고 10년째 구래동에 거주 중입니다.

대학에서 외식경영을 전공하였고 전공과 무관한 직장을 10년 다니다가 올해 1월에 퇴사 후

5월에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창업하신 우디아이랜드어떤 식품몰 인가요?

A. ‘우디아이랜드는 우리 가족의 행복한 생활을 모토로 건강하고 편리한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물가 시대 외식보단 집밥 수요가 점점 더 늘고 있고 건강하고 간편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생산자와 직거래를 통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발로 뛰고 있습니다.

 

Q. 주부가 운영하는 우디아이랜드는 특별할 것 같은데요, 좀 더 자세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A. 저는 먹거리에 늘 진심인 엄마입니다. 직장 생활을 할 때도 배달보단 손수 만든 음식으로 아이들의 저녁을 챙겨주곤 했는데 바쁜 시간 쪼개어 음식을 준비할 때마다 건강한 식재료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식재료 또한 직접 장을 보러 갈 시간이 여의치 않아 오픈마켓을 통해 장을 보는 경우가 많았는데 상품이 좋지 않아 실패하거나 제품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어떤 게 합리적인 가격인지

알 수 없어 어려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로 조금 더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먹거리가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식품몰 우디아이랜드에서 소개되고 있는 해남 아이스군고구마 단독행사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Q. ‘우디아이랜드는 어떻게 상품을 선택하고 있나요?

A “대한민국 평균 입맛을 가진 주인장이 수백번 먹어보고 생산과정부터 배송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검증한 제품만 소개한다는 슬로건을 걸고 엄격한 검증을 거쳐 상품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생산자와 직거래를 하면 그만큼 좋은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에 번거롭더라도 일일이 발품 팔아 생산자와 컨텍하고 있습니다.

김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타 지역 맛집 사장님들, 우리 지역내 맛집 사장님들과 협업을 통해 매장을 직접 가지 않더라도 손쉽게 집에서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Q. ‘우디아이랜드는 어떻게 소비자를 만나며 어떤 경쟁력이 있나요?

A. 저 역시 소비자의 한 사람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물가는 오르고 네 식구 한번 먹기 위해 이것 저것 장을 보다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웃음) 그렇다고 매번 외식을 하자니 경제적으로 여간 부담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좋은 상품, 건강하고 간편한 먹거리를 공동구매로 진행하거나 가격 비교 노출이 안되는 폐쇄몰(네이버밴드, 지역커뮤니티까페, 맘까페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유통회사를 거치지 않으면 생산자와 직거래를 통해 착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점이 있고 좋은 상품을 득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흔한 제품보다는 조금 더 특별한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 맛집의 음식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바로 듣고 음식 맛에 대한 실패도 줄일 수 있게 되니 그만큼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Q. 앞으로 활동과 계획에 대하여 말씀해 주세요.

A. 김포 지역 커뮤니티까페와 맘까페등을 통해 정보도 얻고 생활하고 있는 김포시민분들께

조금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하실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역의 맛집 사장님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타 지역 농산물을 조금 더 착한 가격으로 만나실 수 있도록 공동구매를 활성화시키고 싶습니다.

오늘은 뭘 먹지?”

우리 아이 저녁은 뭘 챙겨주지?” 평범하지만 주부분들이 제일 많이 하는 고민이죠.

요리 못하는 엄마도, 아빠도 요리사가 되어 집에서 외식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면서 사업을 확장시키고 싶습니다.

 

우디아이랜드 식품몰 바로가기

https://instagram.com/woodiii_land

 

우디아이랜드 (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우디아이랜드, 박희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맛집] 팡제요리 김포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